초대의 글
존경하는 대한안과학회 회원 여러분

국민 눈 건강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2020년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개최되는 제124회 대한안과학회 학술대회에 기쁜 마음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불가피하게 취소했던 제123회 대한안과학회 학술대회를 뒤로 하고 1년 만에 맞이하는 학술대회이지만, 보건의료인에게 보다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권고하는 정부 방침에 따라 이번 학술대회는 대면 발표장을 대폭 축소하고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온라인 발표를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학회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새로운 형식으로 시도되는 이번 행사에서도 회원 여러분들의 학술적인 욕구를 충족시키고 회원님의 소중한 시간이 헛되지 않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Keynote 세션’을 통해 대가들의 수준 높은 강의를 듣고, 기존에 호응이 좋았던 ‘Best lecture 심포지엄’과 ‘영상으로 배우는 안과 진단과 술기 심포지엄’에서 실제 진료에 도움이 될 유용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각 연구회에서 심도 있게 준비한 심포지엄과 전공의 교육을 위한 수련 강좌 및 International Session에서는 청중의 눈높이에 맞는 발표가 진행되고, 정책 및 미래안과세션은 안과의 현재를 돌아보고 미래를 설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기존에 구연과 포스터로 나뉘어 있었던 발표 형식을 E구연으로 통일하고 온라인에서 골라볼 수 있는 새로운 시도를 하였습니다. 대면 발표가 진행되는 학술대회장 내에서는 충분한 거리두기와 개인위생수칙 등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회원 여러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수선한 상황에서도 지속적으로 관심 가져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조속히 현 상황이 안정되어 회원님의 소중한 만남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상황에 따라 제2, 제3의 대안을 마련하는 등 학술대회 준비에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은 학술이사 및 학술위원들과 관련 이사 그리고 학회 직원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학회 임원과 직원은 회원님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학술대회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2020년 10월
대한안과학회 이사장

박 기 호